예전에는 시커멓고 커다란 DSLR 카메라는 주로 남성들이 많이 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여성 유저들이 상당히 많아진듯 합니다.  길에 나가보면 정말 많은 여성분들이 어깨에 DSLR을 매고 다니는 것을 볼수 있죠.  오늘은 커다란 DSLR을 이용하여 여성분들이 많이 촬영하는 셀카 촬영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흔들리지 않도록 하라.
사진을 촬영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지지하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사진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이 있죠.  이때 몇가지만 명심하면 사진이 흔들리지 않게 촬영할수 있습니다. 사진이 흔들리는 요인중 하나가 바로 셔터스피드가 제대로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통 카페 같은 곳에서 촬영을 많이 하는데 이곳은 빛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이때 몇가지만 명심하면 이쁜 셀카를 촬영할수 있습니다.

첫째 ISO를 높여라.  가장 쉽게 셔터스피드를 확보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전에는 ISO를 높이면 노이즈가 자글거려서 좋은 사진을 건지기 힘들었지만 최근에 생산되는 DSLR은 고감도에서도 상당히 고운 입자를 보여주게 됩니다.  감도를 올리게 된다면 셔터스피드를 그만큼 확보하기 때문에 흔들리는 것을 상당히 방지하여 줍니다.

두번째 손떨림 방지 기능을 활용하라. 예전에는 고가의 카메라에만 손떨림 방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18-55같은 번들렌즈에도 손떨림 방지 기능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니 카메라는 카메라에 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요.  이 손떨림 방지기능은 셔터스피드가 부족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인데,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사람이 많은 실내 카페에서는 다른사람들에게 피해가 갈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2. 광각렌즈로 촬영하라.
셀카를 촬영하는 방법중 하나가 바로 광각렌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똑딱이 디카나 폰카를 이용하여 촬영을 할때에는 얼짱각도라고 하여 위에서 45도 각도를 이용하여 촬영하고는 하지만 무거운 DSLR로 그 각도록 촬영하는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이때 광각렌즈를 이용한다면 광각렌즈 특유의 원근감적인 왜곡으로 인하여 훨씬 이쁜 각도의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초광각 렌즈로 촬영할수록 팔이 길어지는 효과는 덤입니다. ^^


3. 틸트 액정을 이용하라.
틸트 액정이란 디지털 카메라의 LCD가 회전되는것을 말합니다. 불과 얼마전만 하더라도 라이브 뷰나 틸트 액정은 DSLR에 적용되지 않았지만 최근에 나오는 보급형 DSLR은 회전형 LCD를 장착하고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LCD로 본인의 얼굴을 보면서 촬영을 한다면 훨씬 이쁜 각도에서 본인의 마음에 드는 사진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4. 얼짱 각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앞에서도 설명하였지만 작은 카메라로 촬영할때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면서 촬영하는 45도 얼짱 각도가 있지만 DSLR로는 그게 쉽지 않죠.  이때에는 얼굴 전체를 넣는 정면 사진보다 약간 측면의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본인이 사진이 잘 나오는 각도를 잘 알고 있을테니 그걸 이용하는 것이 좋을테죠. 이러한 촬영 각도를 이용하여 얼굴의 V 라인을 살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아이돌스타들이 이용하는 볼에 바람넣기 등도 셀카를 촬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진 생활의 즐겨찾기 포토 21 http://foto21.kr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