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길, 골목길, 바다 풍경에 이어서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 있는곳 4번째인 야경 사진 찍기 좋은곳 10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부산은 바다와 광안대교 덕분에 유난히도 야경을 찍을곳이 많은 곳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을 할수 있는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1. 천마산에서 바라본 부산항 야경

첫번째로 소개할 곳은 가장 부산다운 야경을 볼수 있는곳인 부산항 야경을 내려다 볼수 있는 천마산 야경입니다. 이곳은 부산의 랜드 마크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는곳인데,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용두타워뿐 아니라 영도대교, 부산대교  그리고 저 멀리 광안대교까지 한꺼번에 볼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시정이 아주 맑은날에는 해운대 마천루뿐 아니라 달맞이 언덕까지 볼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2. 봉래산에서 내려다 본 부산항 야경

봉래산 또한 사진인들에게 야경 촬영지로 매우 인기가 높은곳인데, 이곳은 일몰 촬영뿐 아니라 부산항의 야경을 한꺼번에 찍을수 있는곳입니다. 천마산 방향에서 바라보는것과는 반대방향에서 촬영한다고 할수 있죠. 그리고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는데, 남항대교의 야경을 촬영할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3. 장산에서 내려다 본 광안대교

이제는 부산야경 하면 절대 빼놓을수 없는곳이 바로 광안대교 야경입니다. 광안대교를 볼수 있는곳이 워낙에 많아서 오늘은 장산 야경과 광안리 불꽃 축제만 소개하고 광안대교 야경을 찍을수 있는곳은 다음에 따로 다시 한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장 산은 황령산과 더불어 광안대교를 산위에서 감상할수 있는곳인데, 부산 야경중 가장 웅장한 느낌을 볼수 있는곳입니다. 단점이라면 1시간 가량 산길을 올라야 한다는것이죠. 개인적으로 부산 야경을 꼭 한번만 담으라고 한다면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4. 부산 불꽃축제

광안대교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가장 자세하게 볼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 사람들은 관광객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고 할수 있습니다. 가장 밋밋하게 볼수 있는곳이기 때문이죠. 인물사진으로 말하면 증명사진 같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1년중 단한번 이곳에서 야경을 찍어보기 좋은날이 있는데요. 바로 10월중에 열리는 부산 불꽃축제입니다. 화려한 불꽃을 광안리에서 보고 있으면 정말 황홀함 그자체입니다.하지만 수많은 인파들 덕분에 고생은 감수를 해야 하는곳이기도 하죠. ^^



5. 신선대 야경

부산하면 부산항을 떠올릴수 있는데, 부산항의 야경을 가장 제대로 찍을수 있는곳으로 신선대 부두를 꼽을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여름철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봉래산에 해무가 뒤덮에 있는 풍경을 볼수 있는건 덤입니다. 겨울철에는 봉래산 너머로 떨어지는 일몰과 함께 촬영할수 있습니다.



6. 해운대 미포 야경

최근 해운대는 야경을 찍을곳이 참 많이 생겼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곳으로 해운대 미포를 꼽을수 있습니다. 이곳은 최근 80층짜리 마천루 건물 덕분에 더욱 멋진 야경을 찍을수 있는곳이 되었더군요. 특히 가을철부터 겨울철에는 광안대교 너머로 해가 떨어지기 때문에 일몰과 함께 멋진 야경 촬영을 할수 있습니다.



7. 동백섬 야경

해운대 동백섬 일대는 부산에서 가장 많이 야경을 한곳에서 촬영을 할수 있는곳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누리마루 야경뿐 아니라,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마천루와 광안대교, 그리고 마천루 반영 사진을 촬영할수 있는곳이죠. 현재는 80층짜리 건물 덕분에 사진과는 스카이라인이 많이 변한 상태입니다.



8. 삼광사 연등축제

블로그에서 몇번에 걸쳐서 야 경 촬영지를 소개하였지만 오늘은 부산 대표 야경으로 삼광사 연등 축제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CNN선정 50곳으로 선정될 정도로 정말 멋진 연등축제를 볼수 있는곳입니다. 아쉬운것은 평소에는 볼수 없고 부처님 오신날 10일 가량밖에 볼수 없다는 것이죠.




9. 민주공원에서 내려다본 야경

이곳은 사진 동호인들에게도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곳인데요, 수정산 산복도로 위에 위치하고 있는 민주공원 정상에서 바라본 야경 풍경입니다. 부산역 부근의 야경뿐 아니라 자성대 부두, 멀리 광안대교까지 볼수 있는곳입니다.



10. 수영만 요트 경기장

마지막으로 소개할곳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곳은 몇년전만 하더라도 야경 촬영지로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은 곳이었는데 작년에 완공된 80층 마천루 건물 덕분에 마치 외국의 어느곳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멋진 야경을 볼수 있는곳이더군요. 이곳의 장점은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촬영을 할수 있는곳인듯 합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