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그렇게 내리지 않던 비가 3일 연속으로 내리고 있네요. 정말 더위가 끝나지 않을거 같았는데 오늘은 약간 한기를 느낄 정도로 기온이 떨어졌네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


야외에서 풍경 사진을 찍다 보면 더 넓게 찍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을때가 있죠. 표준 렌즈로는 너무나 제한적인 장면만 찍히고, 더 넓게 찍으려고 초광각 렌즈로 찍다 보면 피사체는 너무 작아지고 혹은 건물이 기울어 버리고 할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파노라마 사진인듯 합니다. 예전 필름시절에는 너무나 많은 작업을 거쳐야 겨우 한장의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었는데, 디지털 기술과 포토샵의 발달로 인하여 이제는 아주 간단하게 파노라마를 만들수 있는듯 합니다.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때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파노라마 촬영하는 방법

① 촬영모드는 M mode로 조리개와 노출을 고정하도록 합니다. 만약 노출이 바뀌게 된다면 나중에 이어 붙일 때 어색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② 촬영을 할때는 순서대로 빠지는 곳 없이 꼼꼼하게 각 부분을 촬영합니다.  이때 더 세심하게 촬영을 원한다면 세로컷으로 촬영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몇컷 찍고 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가능하면 많이 찍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이때에는 컴퓨터로 이어주는 작업을 할때에는 무거워질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다면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겠죠.

③ 삼각대를 사용해서 촬영을 해도 되지만, 손으로 들고 촬영을 해도 상관 없습니다.

④ 촬영이 끝난후 후보정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어붙이기를 시도합니다. 이때 후보정은 반드시 이어붙이기가 끝난이후에 하도록 합니다.


이정도만 명심하면 멋진 파노라마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감천동 문화마을



부산 시가지 야경



다대포 파노라마 사진



다대포 일몰



다대포 일몰



몰운대 성당앞에서 본 다대포 일몰



해운대 파노라마



해운대 마천루 파노라마



부산항 야경 (@ 봉래산)



부산항 야경( @ 천마산)



봉래산에 해무가 내려앉은 모습



'유리동물원 겔러리 > 부산 풍경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같은곳 다른 풍경  (5) 2012.08.29
Sunrise  (4) 2012.08.27
동백섬에 해무가 필때면  (4) 2012.08.22
삼락공원  (4) 2012.08.21
봉래산에 해무가 폈어요~  (6) 2012.08.1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