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영상 테마파크는 몇 년전 월화 드라마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던 주몽의 촬영지입니다. 이곳은 주몽뿐 아니라 최근의 사극 세트장으로도 사용되고 있는 4만 5천 평 규모의 고구려 역사 문화체험장입니다. 다른 드라마 세트장과는 달리 고구려 전통과 역사를 체험할수 있는 곳입니다. 주몽 이후에도 바람의 나라나 천추 태후를 이곳에서 촬영한듯 하더군요. ^^ 그리고 이곳 주몽 촬영 세트장을 배경으로 영산강과 함께 일출을 촬영할수도 있습니다.

나주 영상 테마 파크는 따로 촬영 적기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려드는 낮 시간대를 피해서 입장할수 있는 시간대에 일찍 촬영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주몽 촬영 세트장을 배경으로 일출 촬영을 할수 있으니 촬영 코스에 함께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영산강 입구에서 양귀비 축제도 열리고 있습니다.

  나주 영상 테마 파크의 촬영 포인트는 어디가 좋다고 하는 것보다는 입구에서부터 길을 따라서 걷다 보면 대부분 눈으로 볼수 있습니다. 영산강이 내려다 보이는 성외곽을 따라서 걷다 보면 오른쪽으로 고구려성이 보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구에서 안쪽으로 나있는 큰길을 따라서 걸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입구에는 주몽 촬영에서 사용되었던 철기방등이 있으며, 가장 안쪽에는 신녀 여미을이 제사를 지내는 신단등이 있습니다.

 


산강을 옆으로 끼고 있는 나주 영상 테마 파크는 고구려 문화를 체험할수 있는 곳입니다.



고구려성 안쪽에서 바라본 성곽의 모습. 이곳은 마치 그래픽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여미을 신단의 모습.




강철검을 만들어낸 철기방의 모습. 이곳은 입구와 멀지 않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성으로 들어가기 전에도 볼수 있지만, 안으로 들어갔다 나온 이후 내려올때에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입장 시간

하절기 (3월~10월) 09:00~18:30

동절기 (11월~2월) 09:00~17:30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