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말에서 5월까지는 1년중 가장 이쁜 연녹색을 보여주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사진 촬영에서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하는 시기이지요. 또한 반영 촬영은 가장 멋진 쟝르중 한곳입니다. 그런데 반영과 함께 멋지고 환상적인 꽃이 같이 피어 있다면 너무나 멋진 장면이겠지요. 바로 밀양에 위치하고 있는 위량지가 이 시기에 모든곳을 같이 감상할수 있습니다. 위량지는 사진인들에게 주로 반영 촬영으로 유명한곳인데 5월 초순 이팝나무가 필 무렵 가장 아름다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바로 지금이 최적기이죠. 하지만 작년에는 가뭄이 너무 심해서 물이 많이 말라 있더군요. 올해는 비가 워낙에 많이 와서 그럴일은 없을듯 합니다. ^^ 하지만 일조량이 워낙 작으니 ㅋ 




위량지는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고택의 반영과 함께 촬영할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5월 초순경 함께 피는 이팝나무와 함께 하는 전경은 봄의 절정을 만끽할수 있죠. 반영 촬영을 위해서는 바람이 불지 않는 날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양지는 경남 밀양 위양리에 위치하고 있는 저수지로서 신라시대때 농사를 짓기 위해서 만든 저수지라고 합니다.
위량지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안동권씨가 세운 완재정이 있으며 평소에는 개방을 하지 않습니다.






찾아가기: 신대구 부산 고속도로 밀양 ic
네비게이션: 위량지

GPS 좌표
n 35도 32분 43.7초
E 128도 42분 58.1초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