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화를 하여서 티셔츠나 다른 사물에 붙일수 있는 전사지에 대해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테스트에는 몇가지의 준비물이 필요하네요.

먼저 캐논 전사지
다리미
깔판으로 사용할 신문지
티셔츠나 전사지를 붙일 사물 (필자는 대형 융을 선택하였습니다.)
 

오늘 테스트에 필요한 캐논 전사 용지입니다.  A4 사이즈이군요. ^^


먼저 전사용지를 꺼내어서 프린트기를 이용하여 프린트를 합니다.  프린트기는 집에서 가지고있는 포토 프린트기면 될듯 합니다.

티셔츠나 가지고 있는 옷감에 프린트가 된 전사 용지를 올려놓도록 합니다. 필자는 카메라를 싸고 다니는 커다란 융에다가 카메라 사진을 인화하여 붙여 보기로 하였습니다.

작업을 하기 전에 다리미리를 가장 높은 온도로 하여 5분 가량 달구도록 합니다.
이후 붙이고자 하는 융 밑에 깔판으로 사용할 신문지를 여러장 깔도록 합니다.
필자는 약 15장 가량의 신문지를 바닦에 깔았습니다.


먼저 다림질을 하기 전에 전사 용지를 거꾸로 바닦을 놓도록 합니다.
다리미가 충분히 달궈졌으면 꼼꼼하게 다림질을 하도록 합니다.



다림질이 끝난 이후 종이가 식은 이후에 뒷 표면을 떼어 내도록 합니다. 종이가 식기까지는 2분 가량이면 충분합니다.  이후 종이를 살짝 떼어 내면 이렇게 프린팅이 되어 있네요. 그런데 꼼꼼하게 힘이 덜 갔는지 하얀 표면이 좀 붙어 있습니다. --; 또한 거꾸로 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는데 프린팅을 하기전에 포토샵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미리 거꾸로 하여서 프린팅을 하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제 닉네임을 프린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미리 거꾸로 프린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부분은 미리 잘라내었습니다.


제 닉네임이 프린팅 되었군요. 이번에도 꼼꼼하게 힘을 가하지 못했는지 약간 흰종이가 남았습니다. -_-;

전사지 작업시 유의 사항;
- 전사지는 거꾸로 작업되기 때문에 프린팅시 거꾸로 프린팅을 하도록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포토샵으로 작업을 반드시 한다.
- 전사지를 꼼꼼하게 붙이기 위해서는 다리미를 최고로 높여서 충분히 달궈주도록 한다. 그리고 다림질을 할때에도
힘들 넘쳐나도록 가해서 공기 표면에 남아있는 종이가 들러붙지 않도록 한다.

* 제가 손제주가 약간 부족한 편이라서 이렇게 꼼꼼하게 작업하는건 약간 서툰 편입니다.  널리 이해해 주시고 봐주세요.^^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