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사진을 취미로 찍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지만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전국민이 사진 작가라고 해도 될만큼 사진 인구가 크게 늘어났다.  특히 DSLR이 비싸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더욱 사진의 인기가 거세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최근 블로그만 보더라도 사진이 중점적으로 될만큼 크게 인기가 되고 있다.   특히 여행을 떠날때는 카메라는 필수적인 품목이라고 할수 있는 것이다.  오늘 소개할 '느낌, 대한민국 365일 사진여행'은 계절에 맞게 촬영지를 찾아서 떠날수 있도록 나온 따끈한 신간이다.

먼저 간단하게 책소개를 하자면 "계절과 월별, 주말, 당일, 1박2일 다양한 여행이 필요한 이들에게, 사진 포인트를 찾아 해매는 사진가들을 위해 사진작가들이 뭉쳐 대한민국을 새롭게 소개한다. 제철에 맞게 찾아가는 여행지는 고즈넉함과 이국적인 정취를 모두 채워준다.

책에서는 다양한 여행정보와 촬영지, 아름다운 사진으로 당신을 그 장소로 빠져들게 한다. 12개월로 소개한 아름다운 제철 여행지와 그곳에 숨겨진 다양한 명소를 놓치지 않게 소개하고, 또 사진을 남겨올 수 있는 촬영 포인트, 철마다 이루어지는 우리나라 고유의 축제, 지역의 맛 등을 소개하였다. 고향의 넉넉한 인심처럼 풍족한 여행정보를 담았다.

새롭게 변화를 추구하는 당신, 그리고 조용하고 넉넉한 여행을 즐기는 당신, 아름다운 대한민국 속으로 함께 빠져보자."

이 책의 포인트

첫째, 이번에는 어디 갈까? 아니 이번 달에는 어디 갈까?_고민하지 말자, 월별로 추천해주는 여행지와 주변 명소만으로 한 달 멋진 여행이 눈앞에 펼쳐진다. 제철에 찾아가는 대한민국은 고즈넉하고 이국적인 정취를 흠뻑 젖게 한다.

둘째, 이왕 즐겁게 온 여행 사진도 멋지게 남기자_아름다운 배경을 무대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인트와 촬영기법을 소개한다.

셋째, 어렵게 간 여행 사진만 찍고 온다?_금강산도 식후경, 그 지역의 축제와 맛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넷째, 필자와 함께 가보는 여행지 속의 숨겨진 진솔한 이야기

다섯째, 당일여행, 1박2일 여행 등 다양하게 찾아갈 수 있는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최근 사진 포인트 책이 쏟아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책들이 사진 한장에 간단한 내용의 글들만 나열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필자와 같은 풍경 사진 전문가들이 봐도 이걸 보고 어떻게 하라고 생각될 정도로 너무나 빈약한 내용의 책인데 반해 이책은 내용과 사진에 충실하게 담고 있다. 그리고 코스여행까지 상세하게 수록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초보자들이 경로를 짜는데 도움이 될듯 하다.



장거리 출사를 하다 보면 가장 힘든점이 제대로 된 맛집을 찾는다는 것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좋은 풍경을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먹는것도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진 책에서 생략하고 있는 맛집이나 숙소도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여태까지는 이책의 장점에 대해서만 나열하였는데 아쉬운점 또한 없을수가 없다.  다른 사람이 쓴 책을 보든 필자가 책을 적었든 작업이 끝나고 나면 항상 아쉬운 작업이 될수 밖에 없는데 이책 또한 약간의 아쉬운점이 없을수는 없을 것이다.  각계절별로 많은 자료들을 수록하였는데 우리나라에서 사진 찍을 곳이 가장 많은곳 두곳이 빠져 있는 것을 볼수 있다.  바로 부산과 제주도가 수록되지 않은것은 옥의 티라고 할수 있을것이다.

마지막으로 느낌, 대한민국 365일 사진여행저자 소하겠다.

조계준(남자의 향기)

www.photobee.co.kr/cgyejun

-사집집단일우 회원

-포토프랜즈 운영자 現고문

-포토리그 스타슬러거

-산영사진연구회 회원

-pcaso image프로작가

-newsbank image작가

-한국 프로사진가협회 회원

-창신 nude사진클럽 운영자

-한국디지털프로 사진가협회 정회원

-포토리그 공모전 금상 및 환경사진전 금·은상 등 온,오프라인 전국공모전 과 사협주최 공모전등 100여회 입상. 그밖에 단체전과, 빅뱅뮤직비디오 및 각종 언론매체와 잡지에 사진 수록 및 소개


황중기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위한 DSLR” 저자

울산대학교 행정대학원 CEO과정 사진강의

울산 사진써클연합회 사진강의

홈페이지 http://www.photoand.net 운영

울산생활과학고등학교 재직 중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