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3월의 시작입니다.  2010년이 시작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6이나 지났네요.  지금 내리고 있는 봄비가 그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겠지요.  이제 남부지방에서 매화의 개화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본격적으로 출사의 계절이 시작되는 것이죠.  오늘은 여러명이 짝을 지어서 촬영을 나가면 꼭 한번씩은 해보는 점프 사진을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외 출사지를 나가면 밋밋하게 단체 사진을 찍는것보다는 재미있는 연출 사진을 찍는것이 훨씬 재미있는 추억을 남길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출 사진중에서 가장 쉽게 할수 있는것이 바로 점프 사진입니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나갔을때에도 가만히 서서  V자를 그리면서 기념사진을 찍는것보다는 점프 사진을 촬영한다면 훨씬 생동감 있게 촬영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프 사진은 간단한 방법만 알고 찍는다면 멋진 점프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1. 광각렌즈로 촬영하라.
점프 사진을 촬영할때에는 보다 넓은 화각으로 촬영할수 있는 광각렌즈를 마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준 화각의 렌즈나 망원 렌즈는 화각이 좁아 지기 때문에 점프 사진을 제대로 담기 힘드며, 광각렌즈는 점프 사진 뒤로 하늘을 함께 촬영하기 때문에 시원한 느낌을 가질수 있습니다.

2. 자세를 최대한 낮춰라.
점프 사진을 촬영할때에는 자세를 최대한 낮춰서 촬영하도록 하세요.  광각 렌즈를 이용하여 자세를 최대한 낮춰서 촬영한다면 점프를 잘 하지 못하는 아이나 여자일 경우라도 무척이나 높이 뛰는 효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3. 셔터스피드를 확보하라.
점프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것중 하나가 바로 셔터속도의 확보입니다.  셔터속도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고 촬영한다면 사람의 움직임이 블러 모션으로 나타나게 될것입니다. 점프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최소한의 셔터 스피드는 1/125 정도가 좋습니다.  만약에 셔터속도의 확보가 어렵다면 ISO를 높이거나 조리개를 조절하여 확보하도록 하세요.

4. 연사로 촬영하라.
보통 야외 풍경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분들의 경우 사진을 단사 모드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점프 사진은  순간 포착을 해야 하므로 카메라를 연사 모드로 설정하여 여러장을 연달아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찍은 여러컷중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선별하도록 합니다.

5. 촬영자가 하나 둘 셋 하면 높이 뛰자.
점프 사진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무런 약속 없이 무턱대고 점프를 한다면 결코 만족할 만한 사진이 나오기 힘듭니다. 점프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어떻게 뛰어야 한다는 약속이 가장 중요한데, 가장 좋은 방법이 촬영자의 구령에 맞춰서 뛰는 것입니다. 촬영자가 하나 둘 셋을 외치면 셋에 점프를 하게 되고, 촬영자는 연사로 연속해서 촬영을 하도록 합니다.





AND